티스토리 뷰


촛농 지우는법


향초부터 시작해서 각종 분위기를 잡기 위해서 초를 켜놓곤 합니다. 분위기 잡을 때에 초만한게 없는데요. 프로포즈할 때도 사용하기도 하고 밤에 어둠을 밝히기 위해서 사용하는 초는 사용하고 나면 촛농이 남게 되는 법인데요. 이러한 촛농 지우는법 때문에 골치아픈 경험있을텐데요.



다양한 모양의 초들이 있지만 지우는법은 다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서 본인의 상황에 맞추서 촛농제거해보시길 바랍니다.


식용유로 촛농을?

촛농 제거법에 식용유가 왠말인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식용유를 키친타월에 일단 묻혀주신 다음에 촛농이 묻은 부분을 문질러보세요. 촛농이 떨어지게 됩니다. 세탁까지 하면 식용유도 말끔하게 날라가게 됩니다. 


다리미로 녹여서  촛농 지우는법


촛농성분은 다 아시겠지만 파라핀으로 되어있는데요. 이 파라핀은 열을 가하면 쉽게 녹습니다. 옷에 묻은 촛농은 다리미로 열을 가해서 없앨 수 있는데요. 촛농이 묻은 옷을 바닥이나 다리미판에 올려 놓은 다음에 그 위에 키친타올이나 천을 올려놓습니다. 다리미에 열을 가하면서 자연스레 키친타올이나 다른 천에 스며들게 됩니다.



그러면 촛농이 제거되는데요. 조금 남아있는 촛농들은 미지근한 물로 중성세제로 손세탁을 해주시면 됩니다.


촛농을 얼리기


예민한 재질이라면 냉동실에 잠깐 넣어서 얼린 후에 촛농을 떼버리면 잘 떨어지는 편입니다.




드라이기


그냥 가전제품이나 딱딱한 재질의 상품이라면 드라이기를 이용해 열을 가한 뒤에 키친타월로 닦아내거나 자로 긁어서 제거하는 것도 대표적인 촛농제거법 중의 하나입니다.


잘 쓰고 처치곤란인 촛농 지우는법 도움되셨나요? 간단하게 지우시고 문제해결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