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갱년기 증상 극복하고 운동하는법 

 

남자와 여자를 불문하고 갱년기는 찾아오게 됩니다. 갱년기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며 몸상태가 변화하는 것인데요. 몸상태가 변화함에 따라서 정신적으로도 변화가 찾아오게 됩니다. 

갱년기는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오는 현상이기 때문에 잘 받아들여야 하는데요. 어떤 분들은 갱년기가 되면 남자가 여성화가 된다고는 하는데요. 신체적인 대표적인 변화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갱년기 증상에는 일단 테스토스테론이라고 하는 남성 호르몬이 점점 감소하게 되는데요. 이 테스토스테론은 고환에서 만들어지는 호르몬 중 하나입니다. 성욕과 관련되어있지만 이러한 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자연스레 남자 갱년기 증상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죠. 

기력이 떨어짐 

우울증이 생김 

자신감이 감소 

집중이 어려워짐 

불면증이나 수면장애가 생김 

체지방의 증가 및 근육량 감소 

여성형 유방이나 유방의 발달 

골밀도 감소 

발기부전

성욕감소 

키가 줄어듦

 

위의 증상들이 대표적인 남자 갱년기의 증상들입니다. 그래서 신체적으로 근육이 사라지고 힘이 약해지고 배가 나오는 현상도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입니다. 그리고 식은땀이 나기도 하며 체력이 많이 떨어지는데요. 그러다보니 능률도 떨어지고 체력이 많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기억력이 감퇴되기도 하는데요. 감정기복이 생기는 것도 남자갱년기증상 중 하나입니다. 

사실 이러한 다양한 변화는 그대로 방치하면 혼자서 우울증에 빠지게 되고 삶이 힘들어집니다. 열심히 살아왔던 본인의 삶이 부정되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에는 가족이 있다면 가족들에게 솔직하게 이야기를 하고 함께 극복해나가야 합니다.

 

변화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제일 중요 합니다. 그리고 근력을 키우는 것도 정말 도움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수면에도 도움이 되고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부분입니다. 

 

 

댓글